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급변하는 현 시대에 같이 어울려 살아가는 고객들의 예민하고, 때론 굉장히 보수적인 기대치를 맞추기란 말처럼 쉽지 않죠. 하물며 김치찌개,
삼겹살은 굉장히 평범해서 특별한 먼가를 찾는 고객님들의 애매한 생각에 통쾌한 마침표를 찍어 드리기가 그리 쉽지 않아 보이기도 합니다.
이러한 연유로 돈가네가 고객들께 어필하는 이유나 방법은 최선의, 최상의 선택을 하는데 주저함이 없게끔 만들어 드리는데 있습니다.
타 매장들처럼 이미 머리 속에 그려진 ‘빨리 배부른 한 끼’를 제공해 드리기 위함에 목적이 있는 게 아닌 점심, 저녁, 회식 등 정해진 시간과 제한된
공간 안에서 미각으로 느낄 수 있는 ‘맛’의 향연은 물론, ‘시각’, ‘청각’, ‘촉각’ 등의 독창적이고 세분화된 감성을 경험하실 수 있게끔 하여 고객의
다양한 ‘욕구의 가치’를 새로운 방식으로 자극하는데 그 목적이 있습니다.
김치찌개, 삼겹살만을 놓고 봤을 때에 제품이 가지고 있는 기본 의도가 저희만의 시각과 서비스로 완전히 어긋나게끔 만들려는 것이죠.
기존 선입견이 깨졌을 때에 감동과 만족의 질은 분명 다르기 때문입니다.
결론적으로 맛과 영양적인 부분을 넘어 음식을 즐기는 형태로 점점 진화하고 있는 고객들의 다양한 욕구를 쾌락의 감흥으로 체화 될 수 있도록
끊임없이 고민하고 실험하는 것이 저희가 고객들에게 전달하고자 하는 정신이고 타사가 절대 모방할 수 없는 저희 돈가네만의
핵심 경쟁력이라고 말씀 드릴 수 있습니다.

동일 품질의 맛 구현,
조리부담 ZERO

프랜차이즈에 도전하시는 분들 중 전문 조리 경험이 전무하신 분들이 상당수에 이릅니다. 처음 프랜차이즈 경영을 결심하실 때에도 직영점 또는 유명해진 가맹점에서 식사 경험 후 그 ‘맛’에 매료되어 나도 시작하면 되겠다 하여 문의해 오시지만 결국은 조리 과정에서의 부담감으로 인해 쉽사리 결정을 못 내리시거나 마음을 돌리시는 경우도 허다하게 많은 게 사실입니다. 저희 돈가네의 ‘김치찌개’는 그 조리과정이 단순ㆍ체계화 되어 있고 메뉴얼 또한 그 단계가 심플하여 ‘가스 불만 킬 줄 알면 된다’라 할 정도로 조리에 대한 부담은 전혀 없는 게 사실입니다. 그리고 본사의 점주 대상 체계적인 조리 교육 시스템이 창업 후 단발성을 끝나는 것이 아닌 정기적인 일정과 목적성 커리큘럼을 통해 지원 및 관리해 드리기 때문에 기존 메뉴 대비 새로운 메뉴 출시에 대한 부담 또한 드리지 않는 것이 저희 돈가네만의 ‘제로’ Zero프로그램입니다. 단, 예비 창업주분들께서 꼭! 가지셔야 될 100% 부담이 있다면 ‘확고한 결심’에 뒷받침 될 ‘단단한 각오’면 좋겠습니다.

물류 유통 거품,
ZERO

핵심 주 식재료(김치, 돼지고기, 육수) 외 부수 식재료(야채, 조미료 등)의 물류 배송까지 본사 차원에서 제공할 수도 있지만 가맹점주 입장에서의 원가 절감 경쟁력 보호 및 마진율 확보 차원에서 부수 식재료는 가맹점주께서 직접 유통업체를 선택, 운영하실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기존 ‘김치찌개’, ‘삼겹살’의 메인 메뉴 외에도 1년 봄, 여름, 가을, 겨울 사계절 동안
고객들께 Hit 할 수 있는 주력 신규 메뉴들을 전략적으로 생산해 낼 계획입니다.
다만, 재고 부담을 줄이면서 가격 또한 시장 경쟁력을 갖출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야 하기 때문에
미리 계절에 앞서 만들어 판매하는 방식이 아닌 사전 끊임없는 시장 환경 및 고객 니즈 분석 데이터를 즉시 기획,
디자인과 생산/유통으로 진행, 바로 바로 다품종의 소량 생산하는 방식으로 저희만의 유통 경쟁력을 차별화 해 나가고 있습니다.

비용 투자는 적게,
효율은 최대로

저희 돈가네는 국내 타 프렌차이즈 업체와의 동일한 평수에 들어 가는 시설 투자비,
평 당 매출액에서 탁월한 경쟁력을 인정 받고 있습니다.

이미 이 식당 저 식당 메뉴판에 들어가 있는 흔하디 흔한 김치찌개 입니다. 평일 & 주말 주 메뉴로 판매하고 있는 매장도 있고 점심 고객의 간단한 요기 정도의 매출 메뉴로만 생각하는 매장들도 많습니다. 그 분들의 생각은 이렇습니다.

‘특별한 메뉴가 없어서...’, ‘김치찌개 맛은 누구나 거부감 없이 다 좋아하니까’, ‘복잡하게 생각하지 않아도 기본 식자재로 간단히 손님상에 올릴 수 있으니까’ 맞습니다.

그 분들 입장에서는 충분히 큰 고민 없이 무난하게 고객들께 서비스할 수 있는 평범한 메뉴에 불과할 수 있습니다. 레시피 또한 간단하니까요. 하지만 저희 ‘돈가네’의 생각은 다릅니다. ‘맛’을 표현하라고 하면 그 종류만 해도 어마무시하고 그 ‘맛’을 좋아하는 각자의 취향, 식감 또한 복잡 미묘한 게 사실입니다.

그리고 고객님들의 메뉴 선택 또한 그 시점의 상황, 기분, 감정, 개성 등 기대수치도 많이 다릅니다. 더군다나 김치찌개의 ‘맛’이 항상 이래야 한다는 절대 왕도 또한 없는 상황에서 어떻게 20여 년 이상을 단골 고객들을 확보해 나갈 수 있었을까요?

저희 ‘돈가네’는 이렇게 생각합니다. 시대 환경이 급속도로 급변하는 지금, 김치찌개라는 아이템이 재래식이라고 해서 고객감동을 최우선으로 하는 돈가네의 경영 전략마저 재래식일 필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때문에 저희 ‘돈가네’ 본사와 가맹점들의 고객 확보 경쟁우위를 지켜 나갈 수 있도록 끊임없는 ‘고객 니즈’에 대한 시장 ‘상황 분석’과 ‘맛’, ‘서비스’의 세분화 접근 통한 전략 접목, 그리고 원천 소스, 식자재의 질적 품질을 지속적으로 비교 발전시켜 최적의 서비스를 도출, ‘고객 만족’ 및 ‘시장 경쟁력’ 확보에 박차를 기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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